상단여백
HOME 안산뉴스 교육
초중등 교사 상담교육 직무연수 받아
  • 최영석 기자
  • 승인 2001.08.17 18:26
  • 댓글 0
여름방학을 맞아 일선 초 중학교 교사들이 「제자들과의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상담교육연수를 받느라 연일 땀방울을 흘렸다. 관내·외 18개 초 중학교에서 교편을 잡고 있는 교사 40명은 지난 7월30일부터 8월10일까지 총 63시간에 걸쳐 안산시청소년상담실에서 마련한 「초 중등교원 상담교육연수」를 받았다.



교사 자신의 자아발전은 물론 교육현장에서 제자들의 심리를 이해하기 위한 전문적 지식을 쌓는 이번 상담교육에선 「눈높이 교육」을 위해 교사 스스로 집단상담을 체험했다. 교사들은 또 교내에서 집단상담시 부딪치는 어려움을 서로 나누고 올바른 상담방법에 대해 관련 전문가로부터 교육받기도 했다. 이번 연수는 집단상담을 통해 앞으로 제자들을 어떻게 지도할 것인지 자신을 추스리는 계기도 됐다.



『주변사람들과의 관계와 학생을 만나고 학교생활을 하는 동안 그들을 더 이해하고 나의 마음을 편하게 표현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다』 (교사 A씨).

『내 자신의 벽을 허무는데 큰 도움이 됐다. 특히 집단체험을 하면서 상대방의 말을 경청하며 타인의 모습에서 내자신의 모습이 옆보일때 스스로 성장한 듯한 느낌을 받았다.』 (교사 B씨).



한편 안산시청소년상담실은 99년부터 경기도교육청의 위탁을 받아 일선 초 중등교사를 상대로하는 상담교육 직무연수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강형민기자 khm@ansanilbo.com>



최영석 기자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