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안산뉴스 경제
안산상의, 권혁석 회장 주재로 최고경영자 강연회 
  • 안산신문
  • 승인 2024.04.04 09:35
  • 댓글 0

안산상공회의소(이하 안산상의)는 지난달 26일, 상의회관 그레이트홀에서 신임 권혁석 회장 주재로 ‘제159회 최고경영자 강연회’를 개최했다.
권혁석 회장은 신임회장으로서 임기 첫 행사를 주재하면서, 앞으로 기업과의 활발한 소통문화를 만들어가겠다는 각오의 인사말을 전했다.
대내외적 정치경제 상황에 따른 경영위기 극복의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2024~2028 경제 대전망’을 주제로 곽수종 리엔경제연구소 소장을 초청한 이번 강연회에는 100여 명의 안산지역 기관장과 기업인이 참석했다.
곽수종 소장은 2024년을 ‘새로운 10년 앞에 오는 변곡점’이라고 설명하며, 미국과 중국을 중심으로 세계 경제의 향방을 전망했다.
특히 “2025년 이후의 세계 경제는 1990년 다우지수의 J 커브 모양을 보여줄 것”이라 전망하며 한국은 변화를 읽고 앞으로 다가올 기회에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곽수종 소장은 미국 캔자스 주 경제학 박사와 삼성경제연구소 해외경제실 선임연구원 등을 역임하였고, 현재는 ‘리엔경제연구소’를 설립하여 국제금융과 국제경제에 대한 날카로운 분석과 대담한 예측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안산상의의 핵심사업 중 하나인 ‘최고경영자 강연회’는 기업 CEO를 대상으로 경영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 이슈와 이에 따른 전략적 시사점을 도출하기 위해 1989년부터 개최해 오고 있다.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