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안산뉴스 경기도
경기도서민금융종합지원센터 금융애로 해결 앞장
  • 장기준 기자
  • 승인 2013.07.22 09:42
  • 댓글 0

지난해 6월 문을 연 경기도서민금융종합지원센터(이하 서민금융센터)가 저소득․저신용 도민의 금융 애로상담 및 민원해소 종합창구로 확실하게 자리 잡아가고 있다.

경기도에 따르면 서민금융센터는 지난해 6월부터 올해 6월말까지, 총 1만8,954건을 상담하고 496억700만 원을 지원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는 전국 16개 서민금융센터의 민원처리건수의 30%를 차지하는 비중이며, 특히 수원역 서민금융센터는 1만3,211건을 처리해 전국 1위를 기록했다.

이와 함께 경기도 대표 복지브랜드인 무한돌봄 상담을 비롯해 무료 법률상담, 소비자피해상담, 건강관리, 주민등록등초본․인감 등 제증명 발급 기능을 같이 수행하는 365일 언제나민원센터와 함께 한자리에서 서민금융업무가 가능토록 하는 융합시스템을 운영해 전국 서민금융센터의 롤 모델이 되고 있다.

서민금융센터를 방문하면 고금리 대출의 저금리전환대출, 채무감면 조정, 저소득 자영업자 저금리대출, 소액 창업․운영자금 대출, 소상공인보증지원, 신용회복지원, 불법사금융 피해상담 등 금융피해 예방 및 피해구제와 가계부채 경감에 대한 다양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금융 애로사항 및 불법 사금융에 대한 상담 및 피해구제, 도민대상의 피해예방을 위한 금융교육 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도내 저소득 취약주민의 가계부채 부담 경감에 도움이 드리겠다”고 말했다.

 

장기준 기자  gijun@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기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