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회, 자치
정승현 도의원, 중국 장쑤성 인민대표대회 우호협력대표단 접견
  • 안산신문
  • 승인 2023.11.06 08:45
  • 댓글 0

경기도의회와 중국 장쑤성 인민대표대회가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상호 교류를 재개했다.
3일 경기도의회에 따르면 왕린(王林) 장쑤성 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부비서장을 단장으로 하는 중국 장쑤성 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우호대표단 6명은 경기도의회를 방문하고 도의회장쑤성 친선의원연맹과 만나 양 기관의 우호 증진 및 교류 확대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장쑤성 친선의원연맹 부회장 정승현(더불어민주당, 안산4) 의원은 “긴밀한 이웃 국가인 한중 양국은 정치, 경제, 문화, 역사 등에서 여러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며 “경기도의회와 장쑤성 인민대표대회 간 정례화된 교류 메커니즘을 통해 상호 간 우정을 쌓고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대표적 다문화도시 안산에 중국인들이 가장 많이 거주한다며 안산방문도 제안했다.
이에 왕린 부비서장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적교류와 협력이 부득이하게 중단된 사이 양 지역의 경제, 사회 발전은 새로운 진전을 이루었고 일련의 변화가 생겨났다”며 “그런 만큼 상호 방문을 더욱 강화해 앞으로의 교류와 협력이 새로운 성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도의회와 장쑤성 인민대표대회는 지난 2020년 ‘대한민국 경기도의회와 중화인민공화국 장쑤성 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간 우호협력 합의서’를 체결했으며, 이후 기관 간 인적 교류 등을 활발히 이어왔다.
장쑤성은 중국의 주요 도시 베이징과 상하이 사이에 위치해 있고 성 곳곳에 호수와 운하가 발달해 일찍부터 상업이 발전했다. 지난 8월 기준 장쑤성 내 한국 기업은 총 6천375개사로 대표적으로 장쑤성 우시 지역에 있는 SK하이닉스 반도체 등이 있다.
한편, 이번 대표단의 방문은 지난달 23일 도의회(장쑤성 친선의원연맹)의 중국 방문에 대한 답방 형식으로 이뤄진 것으로 이 자리에는 정승현 의원을 비롯해 김미숙(더불어민주당, 군포3), 서현옥(더불어민주당, 평택3), 이기환(더불어민주당, 안산6), 김창식(더불어민주당, 남양주시5), 김동영(더불어민주당, 남양주시4) 의원, 김종석 의회사무처장이 함께했다. <박현석 기자>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