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정
연이율 1% 농업농촌진흥기금 신청 접수경기도 농업농촌진흥기금, 농가.농업법인 등에 연 1% 저리 대출
  • 안산신문
  • 승인 2024.02.23 10:07
  • 댓글 0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경기도 농업농촌진흥기금(농어업 경영자금, 생산유통시설자금, 농식품 경영체 육성지원 사업)에 대한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16일 밝혔다.
농어업경영자금은 농업경영에 소요되는 경영비를 농가당 개인 최대 6천만 원, 법인 등 단체는 2억 원 이내로 연이율 1%, 2년 이내 일시 상환 조건으로 지원하는 정책이다.
농어업 생산유통 시설자금은 생산·유통·가공시설 설치 등에 필요한 자금을 농가당 최대 1억 원 이내에서 연리 1%, 3년 거치 5년 균분 상환 조건으로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안산시에 주소와 사업장을 둔 농가주, 농업법인 및 생산단체다. 이달 26일(월)까지 구청 도시주택과(농업, 축산업) 및 해양수산과(수산업)에 신용조사서, 사업신청서 및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다만, 개인신용, 담보 능력에 따라 융자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 신청 전 NH농협 안산시지부를 방문해 신용조사서를 발급받아야 한다.
안산시는 신청서 접수 후 심의 및 평가표에 의한 배점기준에 따라 우선순위를 정해 경기도에 추천할 예정이다. 경기도에서 최종 선정된 농업인은 농협 안산시지부에서 융자를 지원받을 수 있다.
김행련 농업정책과장은 “자금난을 겪고 있는 농가에 저금리 대출을 지원해 농업인의 부담을 완화하고 농가 소득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