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정
시화호 30주년 기념 추진위 구성 위한 대표자 회의 개최“시민과 함께 지속 가능한 시화호의 미래 비전 세워야 할 때”
  • 안산신문
  • 승인 2024.04.19 09:32
  • 댓글 0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5일 ‘시화호 30주년 기념행사 안산추진위원회’ 구성을 위한 대표자 회의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시화호 30주년 기념행사 안산추진위원회(이하 안산추진위) 회의는 ‘죽음의 호수’라는 오명을 가졌던 시화호의 생태를 복원해 낸 지난 30년의 노력을 교훈 삼아 ‘우리의 삶과 생태가 공존하는 미래 비전’을 구상·제안하고자 안산시 및 산하기관·단체 등 38개 기관이 참여한다. 이날 대표자 회의에서는 안산추진위의 구성 조직명 사업계획 등이 논의됐다.
대표자 회의에 앞서 오은석 안산녹색환경지원센터 부장이 ‘시화호 30주년의 의미’에 대해 발제를 진행했다. 시화호의 역사와 시화호를 둘러싼 주민들의 삶, 환경문제와 생태 복원의 과정, 그리고 이후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발표를 들으며 시화호의 의미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안산추진위는 시민 참여 형태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시민들이 시화호를 직접 걸어보는 ‘시화호를 걷다’ ▲시화호 시민 인식 설문조사 ▲지속가능한 시화호의 미래를 위한 전문가 심층 토론회 ▲‘시화호의 미래’ 시민 원탁회의 ▲시화호의 역사와 현재 적 의미를 이해하는 교육 및 투어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김민 환경교통국장은 “시민, 인근 지자체와 함께 시화호 생태 복원을 위해 노력해 온 만큼 지속 가능한 시화호를 위한 소통의 장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