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안산뉴스 경기도
평생교육진흥원 ‘우리동네 학습공간’ 200개소 모집
  • 안산신문
  • 승인 2018.03.07 11:39
  • 댓글 0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하 진흥원)과 경기도내 시군은 생활권 내 유휴 공간 활용과 학습 공동체 형성을 위해 ‘우리동네 학습공간’과 ‘학습나눔 매니저’를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올해 4년 차로 접어든 ‘우리동네 학습공간’ 운영 사업은 카페, 도서관, 박물관, 주민자치공간 등의 유휴공간을 시설주가 학습 모임에 무료 제공하는 기부 사업이다.

시설주는 시설 내 유휴공간을 지역 사회에 기부해 지역 커뮤니티 거점으로 활용하는 이점을 얻고, 이용자들은 해당 공간에서 학습 모임 활동을 통해서 학습 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다.

우리동네 학습공간 사업에 참여하면 지정 시설이라는 인증 현판과 함께 진흥원 공식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등을 통한 온라인 홍보를 지원받는다.

이 뿐만 아니라 올해부터 공모에 선정된 우리동네 학습공간 시설은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운영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우리동네 학습공간의 운영 지원을 위해 시군당 1~2명의 ‘학습나눔 매니저’도 신규 모집한다. 학습나눔 매니저는 4월부터 올해 말까지 활동하게 된다.

매니저 제도는 평생학습 활동가들이 활동 지역의 우리동네 학습공간을 직접 방문해 시설주의 의견을 청취하고 운영상 어려움을 해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지역 평생교육 네트워크를 보유한 학습나눔 매니저들은 교육기부자와 수혜자들을 연결시켜주는 교육 기부 문화 전파자의 역할도 담당한다.

접수기한은 오는 22일까지로 우리동네 학습공간은 약 200개소, 학습나눔 매니저는 31명 내외로 모집한다. 자격은 우리동네 학습공간의 경우 사업취지에 공감하고 유휴공간을 일정 시간 동안 무료로 제공 가능한 시설, 학습 매니저의 경우 우리동네 학습공간이 지정된 시군에서 활동하는 평생학습 활동가면 지원 가능하다.

접수는 해당 시군 평생학습 담당부서에서 가능하고 서류 심사를 거쳐 이달 30일 발표 예정이다. 선정된 시설은 지정 인증 현판이 배부되며 지정 기간은 4 월부터 내년 2월까지다.

궁금한 내용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http://www.gill.or.kr),교육협력실 (547.6554)로 문의하면 된다 .
한편, 도는 463개 시설을 우리동네 학습공간으로 지정하고 있고 올해 200개 추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우리동네 학습공간 현황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웹사이트 (http://www.gill.or.kr/udon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현석 기자>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