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진/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제16회 안산국제아트페어 4일 개막1·2부로 나눠 106명 국내 작가 작품 선보여
  • 안산신문
  • 승인 2019.10.02 17:01
  • 댓글 0


유명 초대작가 30명과 외국작가 작품도 감상

올해로 16회를 맞는 안산국제아트페어(대회장 김명산)’가 4일부터 16일까지 안산문화예술의전당 전시관 1실과 2실, 3, 4실 전관에서 열린다.
1부와 2부로 나눠 열리는 이번 안산국제아트페어 1부 개막식은 4일 오후 5시에 열리며, 2부 개막식은 11일 오후 5시 전시관 앞에서 예정이다.
경기도 최초 미술시장 활성화를 위해 2004년 시작한 안산국제아트페어는 올해로 16회를 맞이한 경기도 최대의 미술시장이다.
이번 아트페어는 예술시장 활성화와 예술의 자생성 확대를 위한 안산시 미술분야의 특성화된 축제로 세계현대미술작가의 작품과 전국 유명작가 작품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으며 다양한 그림을 시민들이 시중보다 저렴하게 그림을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 1부 전시는 10월 4일부터 9일 까지며 2부 전시는 10월 11일부터 16일까지다.
이번 안산국제아트페어는 단원의 도시, 미술문화의 도시를 지향한다는 취지로 전국의 유명작가의 작품 초대전과 일본, 중국, 유럽, 미국 작가의 현대작가 작품전시와 다양한 장르의 작품전시를 통해 대중과 호흡할 수 있는 현대미술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작품전시를 기획했다.
한편 안산국제아트페어는 매년 행사가 거듭 될수록 국제적인아트페어로 성장해 왔으며, 더불어 다양한 나라의 작가들과 엄정하게 선정된 국내 유명 작가들의 지속적인 참여를 통해 안산시가 문화, 예술의 도시로 변모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큰 일조를 하고 있다.
안산국제아트페어는 특히 국내유명작가초대전과 개인전 형태의 부스전, 세계현대미술작가초대전 등 다양한 볼거리로 구성돼 있다. <박현석 기자>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