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안산뉴스 교육
안산시청소년재단, 경기TP와 업무협약청소년들 지역 내 창업 활동 촉진하기 위해 마련
  • 안산신문
  • 승인 2024.03.28 09:38
  • 댓글 0

안산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전희일)은 지난 20일, 경기테크노파크(원장 유동준.이하 경기TP)과 청소년 창업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발전 및 상호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청소년들에게 창업가 정신을 심어주고, 창업에 필요한 교육 및 자원을 지원해 지역경제 발전을 도모하고 지역 내 창업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신은철 경기테크노파크 지역산업본부장, 전희일 안산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등 각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협약의 중요성과 향후 기대되는 상호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협약에 따라 경기테크노파크는 ▲창업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성과평가 ▲교육 장소 및 시설이용 ▲전문가 멘토링 및 컨설팅 ▲창업관련 정보공유 ▲지역 내 청소년 창업문화 확산에 협력하기로 했다.
안산시 청소년재단은 ▲청소년창업지원센터 운영 ▲청소년 창업가 발굴 및 ▲창업가정신 교육 커리큘럼 개발 ▲청소년 창업지원을 위한 안산시 창업 정책활동 지원을 협약했다.
협업을 통해 청소년들은 다양한 창업 관련 자원과 프로그램에 접근할 수 있게 되며, 이는 시를 자유롭고 혁신적인 도시로 발전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동준 원장은“안산시청소년재단과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 지역 내 청소년들의 창업역량 강화와 기술혁신을 지원하는데 있어 상호 발전적인 관계가 형성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