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안산뉴스 정치
민주 · 한나라 선거체제 돌입
  • 최영석 기자
  • 승인 2002.05.15 16:46
  • 댓글 0
민주당과 한나라당 경기도지부는 지난 10일과 13일 6.13 지방선거 필승결의대회를 갖고 선거캠프를 가동하기 위한 조직정비에 나서는 등 본격적인 선거체제에 돌입했다.



진념 후보 선거대책위원회에는 안동선(부천 원미갑) 이윤수(성남 수정)의원이 상임고문을 선대위원장은 박종우 당 정책조정위원장과 김영환 의원이 공동으로 맡았다. 선대본부장은 경기도지부장인 문희상(의정부)의원 선대부본부장 배기선 의원(부천원미을)과 김희택 (전 김영환의원 경선대책본부장)이 공동으로 맡았다.



권역별 본부장에는 동부 조성준의원(성남 중원) 서부 최선영의원(부천 오정)남부 원유철의원(평택갑) 북부 김덕배의원(고양 일산을) 중부 천정배의원(안산을) 등이 활약하고 있다. 선거전략 기획 조직 등을 총괄하게 될 기획단장은 조성우 여주지구당위원장이 맡았으며 방송선거단장은 강성구의원(오산. 화성) 사이버선거기획단장 허운나의원(성남 분당갑) 언론공보역할을 담당할 대변인에는 김재일 시사저널 발행인을 역임한 성남분당을지구당위원장이 맡았다.



언론특보 및 부대변인에는 경인일보 부국장 출신의 김인수씨와 도지사 홍보전문위원을 지낸 김진오씨 당 공채 1기인 강신욱씨 등이 포진됐으며 상황실장에는 청와대 정무수석실에서 근무했던 조광한씨 후보공약 담당엔 이세형씨와 이기영씨가 각각 포진해 진후보를 돕게 된다.



손학규 후보 선거대책위원회에는 경기도의 좌장격인 5선의 이자헌위원장(평택을)이 고문 및 자문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자문위원으로 이해재 전경기지사(도지부 후원회장 겸직)와 유재언전도의장 홍사일 변호사가 포진하고 있다. 권역별 선대위부위원장에는 경기지사 출신의 이재창의원(파주)과 이해구위원장(안성) 국회교육위원장인 이규택의원(여주)과 장경우위원장(시흥) 안상수의원(과천 의왕)이 활약하고 있다.



직능대책위원장은 전용원의원(구리)이 맡아 4개의 정조위원회를 이끌고 있으며 신현태의원(수원 권선)이 선거대책본부장 언론대책팀에는 임구빈씨가 특보를 박종희의원과 중앙당 부대변인 출신의 김용수위원장(고양 덕양을)이 각각 대변인을 박상열씨와 이길성씨 이제학씨가 부대변인으로 활약하고 홍보위원장은 고흥길의원(성남분당갑)이 맡았다.



정책기능은 송태호 전 문체부장관을 중심으로 안산시장을 지낸 이수영씨가 총괄하고 있으며 전략기획팀으로는 전 항공대학생회장 출신의 이태규 팀장과 서동석 전 기아자동차 연수원교수 이윤생 전보좌관 등이 맡고 있고 특보단에는 임도빈 특보단장과 이철규 비서실장이 맡았다.

<장기준 기자 gijun@ansanilbo.com>

최영석 기자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