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기도소식
이재정 교육감, 고교 학생동아리 대표 워크숍 참석
  • 안산신문
  • 승인 2017.11.08 11:25
  • 댓글 0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성남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열린 ‘고등학교 학생동아리 대표 워크숍’에 최근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 교육감은 평화, 환경, 인권, 행복을 주제로 학생들이 설계한 동아리 홍보 갤러리를 모두 돌아보며, 학생들의 독특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생기 있는 발표에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날 이 교육감은 “우리가 사는 세계가 점점 불평등하고 분쟁과 갈등이 심해지고 있다. 학생들이 동아리를 통해 이런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할 때 새로운 미래에 대한 희망을 발견했다.”고 말했다.

이교육감은 학생이 만들고 싶은 동아리에 대해 묻자 “내가 동아리를 만든다면 ‘나는 누구인가’ 동아리를 만들어 사람과 사람, 사람과 자연 등의 다양한 관계 속에서 행복의 가치를 만들어 가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동아리 필요성에 대한 질문에 “동아리활동을 통해 상상력을 키우고 넓혀 갈 수 있고 학생들이 자유롭게 스스로 만들어보고 도전하면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교육감은 마무리 발언으로 “동아리는 꿈이고 꿈을 함께 만들어가는 사람들의 모임이라고 생각한다. 모든 교육정책이 학생들로부터 출발하고 학생들에게 의미가 있는 것이 되도록 함께 도전하자.”고 말했다.

안산신문  ansam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