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기도소식
도교육청 ‘독도사랑 음악회’ 생중계지적장애 학생들로 구성된 예술단과 협연
  • 안산신문
  • 승인 2018.08.08 12:30
  • 댓글 0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광복 73주년을 맞이해 나라사랑 캠페인에 동참하고자 9일 독도에서 열리는 ‘홀트학교 독도사랑 음악회’ 현장을 생중계 한다.

이번 음악회는 지적장애 학생들로 구성된 예술단과 팝페라 듀오‘라보엠’이 협연하는 공연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홀트학교(교장 김봉환)가 마련했다.

음악회는 홀트학교예술단원과 라보엠 멤버 21명을 비롯 홀트아동복지회, 도교육청, 후원사 관계자, 교직원, 자원봉사자 등 6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음악회 생중계는 경기도교육청 유튜브, 페이스북을 통해 교육 현장을 실시간으로 소개하는 프로그램‘레알스쿨’이 담당하며 ▲국악부 ‘우리랑’, ▲오케스트라부 ‘예그리나’ ▲팝페라 듀오 ‘라보엠(한웅희·고진엽)’공연을 생생하게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생중계를 통해 독도가 우리 대한민국의 영토임을 대내외에 알리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편견 없이 함께 노래하는 현장을 영상으로 담아내기 위해 전문 영상미디어팀과 일부 언론사가 동행 취재할 예정이다.

김봉환 홀트학교장은 “이번 독도사랑 음악회는 우리 학생들의 음악에 대한 꿈과 열정을 애국심으로 승화시킨 것”이라면서 “독도사랑 음악회 영상 자료가 장애인식 개선과 독도사랑 계기교육에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산신문  ansam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