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안산뉴스 사회
환경재단, 일석이조 마라톤 참가희망마라톤 참가로 체력 다지고 시민 캠페인 진행
  • 안산신문
  • 승인 2018.09.19 12:35
  • 댓글 0

 안산환경재단(대표이사 전준호, 이하 재단) 임직원들은 16일, ‘2018 안산 희망마라톤’ 대회에 참여했다. 마라톤으로 체력도 다지고 청렴실천과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홍보활동도 펼쳤다. 안산희망마라톤 대회는 전국 각지에서 참여할 정도로 인지도가 높은 대회로 해마다 1만여 명이 참여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날 대회에는 전준호 대표와 임직원 10여 명과 직원 가족들이 참가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캠페인과 반부패 청렴 홍보 활동 등을 펼쳤다.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는 재단이 6월부터 ‘자원순환 관점에서 안산시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 대응을 위한 TF’를 구성하여 활동하고 있는 한시적 활동이다. 마라톤 대회와 함께 진행한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캠페인은 ‘플라스틱 바이(Buy) 바이(Bye)', '플라스틱 사용하지 마라~ton' 두 가지 구호를 등에 붙이고 참여자들과 함께 마라톤 코스를 뛰며 진행했다.

또한 안산시와 산하기관 등과 청렴 캠페인 부스 운영에 동참, 반부패 청렴실천을 권장하는 홍보물을 배포했다.
재단은 앞으로 관내에서 열리는 행사에 적극 참여해 재단 홍보와 환경 보호를 위한 캠페인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안산신문  ansam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