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안산뉴스 교육
송호중, 금연실천 캠페인 선포식 가져
  • 안산신문
  • 승인 2019.04.17 14:08
  • 댓글 0

송호중학교(교장 최성기)는 12일, 2019학년도 흡연예방실천학교 선포식을 갖고 “건강하고 당당한 미래를 위해 금연하세요!”라는 주제로 전교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열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교는 학생들에게 흡연의 폐해와 금연의 필요성에 대해 알려주고, 학생들은 선포식을 통해 금연에 대한 의지를 다짐하며 건강한 미래를 위해 금연을 약속했다.

이 날 캠페인에서는 식전 행사로 학생들이 등교하는 오전 8시 30분부터 피켓 캠페인, 빅 핸드 풍선 하이파이브, 흡연예방 UCC 시청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학생들은 친구들과 함께 금연을 실천하고 주변에도 금연을 권유하는 선서식을 실시했다.

학교 중앙 현관에는 건강한 사람의 폐와 흡연한 사람의 폐를 비교하는 사진 및 각종 흡연예방 관련 자료를 게시하여, 학생들이 흡연의 폐해에 대해 경각심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학생들은 ▲평생 금연 서약서 작성, ▲금연 엽서 쓰기, ▲금연 2행시 짓기, ▲흡연 예방 4행시 짓기, ▲평생 금연 서약서 작성 등의 활동에 참여하며 흡연의 위험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금연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생회장은 “흡연이 몸에 좋지 않다고 알고는 있었는데 UCC시청 및 금연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 다시 한 번 흡연예방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 행사를 주관한 보건교사는 “학생들 모두 적극적으로 참여해 평생 금연 서약서를 작성하고 금연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다. 이번 캠페인 활동을 통해 흡연에 대한 인식 개선이 이루어지고,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게 되리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