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학
한사랑병원, ‘골드핑크리본 건강강좌’ 17일 개최
  • 안산신문
  • 승인 2019.10.10 15:46
  • 댓글 0

한사랑병원이 17일 오후 3시부터 한사랑병원 소강당에서 ‘골드핑크리본 건강강좌’를 마련했다.

‘골드, 핑크리본’이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대장항문 질환으로부터 국민건강과 대장항문 건강에 대한 지식과 예방 운동 정보를 전하는 골드리본 캠페인과 여성 유방건강의 소중함을 알리고 유방암 자가진단 및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한 핑크리본 캠페인을 말한다.

이번 강좌는 한사랑병원이 대한암협회 안산지부와 골드, 핑크리본 캠페인 행사를 통합해 대장, 유방 건강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나누며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대장, 유방 건강뿐 아니라 최근 핫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당뇨, 비만에 대한 수술적 치료법 강의도 함께 할 예정이다.

한사랑병원 최동현 원장(안산시의사회 학술이사)은 “올해는 ‘슬금실금 변실금, 꽉 잡으세요!’ 슬로건을 걸고 우리 병원을 포함해 전국 60여 곳의 병원에서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하게 됐다. 특히 변실금에 대해 질환인지 모르거나 알아도 말 못하는 질병으로 고통 받는 분들이 많이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변실금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골드, 핑크리본 건강강좌’는 대장질환인 변실금을 포함해 유방건강, 당뇨.비만에 대해 알고 싶은 내용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며, 참가자들에게는 기념품과 추첨을 통해 검진권 및 다양한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박현석 기자>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