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안산뉴스 문화
안산거리극축제학교 ‘공간(共間)’ 참여자 모집
  • 안산신문
  • 승인 2023.11.02 09:33
  • 댓글 0

 

안산문화재단(이사장 이민근)은 거리예술 특화과정 및 현장 활동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안산거리극축제학교 ‘공간(共間)’ : 거리에서 찾은, 참여자’를 모집한다.
안산거리극축제학교는 시민 및 청소년에게 전문적인 거리예술 커리큘럼을 제공하여 축제인력을 발굴하는 안산만의 특성화 사업이다.
올해 안산거리극축제학교는 세계 거리예술의 흐름을 살펴보고 작업과정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3개국(한국, 프랑스, 캐나다)의 거리예술 기획자, 연출가, 아티스트와 직접 만나며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다.
교육과정은 ▲거리예술과 공간에 대한 개념 이해, ▲직접 안산의 거리를 걸으며 거리예술을 알아가는 현장 프로그램, ▲2023안산국제거리극축제 안산리서치를 진행한 정안영 연출가와 허나영 연출가가 들려주는 안산거리 이야기, ▲ 프랑스 I’Arpenteur Theatre‘의 예술감독 ’Herve Lelardoux‘와 함께하는 프랑스 거리예술 트렌드 공유, ▲ 캐나다 청소년 거리예술창작 전문 단체인 'Mammalian Diving Reflex'의 기획자와 아티스트가 진행하는 청소년을 위한 거리예술 워크숍으로 이루어져 있다. 다만 청소년 거리예술 워크숍 시 성인 참가자는 참관 형태로 진행된다.
교육은 11월 18일부터 12월 9일까지 매주 토요일 4회, 12월 10일 일요일 1회, 총 5회 수업으로 구성됐다. 안산문화예술의전당 전시동에서 회차별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시간동안 진행되며, 현장 프로그램의 경우 안산의 거리에서 진행된다.
총 30명(성인 10명, 중고등학생 20명)의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교육을 수료한 중고등학생의 경우 내년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 공식 초청 예정작인 캐나다 ’Mammalian Diving Reflex‘의 ’Nightwalks with Teenagers‘ 작품 참여자 모집 시 우대할 예정이다.
참여자는 안산문화재단 공식 홈페이지(ansanart.com)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교육비는 무료다.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