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안산뉴스 교육
청소년이 기획.주도한 일동청소년축제 「보물찾기」 성료“우리가 생각하는 보물은 바로 우리예요!” 청소년축제의 주인공
  • 안산신문
  • 승인 2023.11.16 10:25
  • 댓글 0


(재)안산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민근) 일동청소년문화의집(센터장 하태호)은 11일, 일동공원 일대에서 일동청소년축제 <보물찾기>를 실시했다.
<보물찾기>는 보컬, 밴드, 댄스, 악기연주 등의 버스킹 공연, 페이스페인팅, 뉴스포츠, 보드게임, 키링 제작 등의 체험부스, 나눔과 공유를 실천하는 아나바다 장터와 함께 떡볶이 나눔과 실제 보물찾기 이벤트 등으로 운영됐다.
특히 이번 축제는 일동 지역 청소년기관 단체의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부터 운영까지 참여하면서 청소년이 원하는 축제를 개최했다는데 의의가 있다.
일동청소년문화의집을 비롯한 일동청소년공간 그늘, 우리동네지역아동센터, 빛과소금공동체 LNS는 일동청소년축제 기획단을 구성하여 지난 8월부터 11월까지 총 10회 이상의 회의를 통해 축제의 방향을 설정했고, 그 결과 청소년 중심의 축제가 탄생됐다.
이번 축제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일동청소년축제 너무 즐거워요. 이런 축제가 자주 개최되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하태호 일동청소년문화의집 센터장은 “청소년이 단순히 축제를 즐기는 것뿐만 아니라 직접 축제를 기획하고 무대에 오르는 경험을 통해 자기 삶의 주인으로 살아갈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스스로 청소년활동을 꾸려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축제에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동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