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안산뉴스 교육
안산대 임상병리학과, 전문의료인 BLS Provider 자격증 전원 취득
  • 안산신문
  • 승인 2024.02.08 09:58
  • 댓글 0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임상병리학과는 대한인명구조협회에서 개최한 “전문의료인 BLS Provider 자격증 이수 프로그램”에 참여한 졸업예정자 39명이 전원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5일 밝혔다.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된 이번 BLS Provider 자격증 과정은 보건의료인들에게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심폐소생술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술기의 습득을 위한 교육과정으로 안산대학교 임상병리학과는 재학생 39명이 참여해 모두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임상병리사로서의 자질과 역량을 키우기 위한 좋은 시간이 되었고, 자격증 취득을 통해 취업 준비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체계적인 실전형 교육은 앞으로 전문의료인으로서 업무를 수행할 때도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훈희 학과장은 "안산대학교 임상병리학과는 최상의 현장중심형 교육을 통한 미래지향적이고 창의적인 임상병리사 양성을 목표로 졸업예정자 및 재학생을 대상으로 BLS Provider 자격증 프로그램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전문성 강화에 힘쓰고 있다. 앞으로도 취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