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안산뉴스 교육
안산시평생학습관, 노인놀이학습 성황리 운영어른들의 놀이도구인 장기로 매주 금요일 두뇌스포츠 즐겨
  • 안산신문
  • 승인 2024.03.21 09:44
  • 댓글 0

 안산시평생학습관(신영철 관장)은 노인놀이학습 <오늘부터 장기왕> 장기대회 프로그램을 매주 금요일 대강당에서 운영한다. 60세이상 학습자 대상으로 운영되는 노인놀이학습은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설계와 새로운 인간관계 형성을 위한 평생학습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노인의 주요 놀이도구인 ‘장기’를 통해 대회형식으로 운영되고, 장기 프로기사에게 배우는 장기인문학 강의도 준비되어 있다. 학습자는 장기를 두는 재미도 있지만 새로운 인간관계 형성을 통해 삶의 활력을 얻을 수 있다. 그 밖에 평생학습관을 마실공간으로 이용하면서 다른 프로그램에도 관심을 갖도록 유도하고 있다.
 노인놀이학습에 참여한 여성 학습자는 “장기를 참 좋아하는데, 여성으로서 같이 둘만한 곳을 찾지 못했다. 마침 평생학습관에서 이런 프로그램이 있어서 너무 좋았다. 교육환경도 매우 쾌적해서 좋다.”라고 말했다.
 노인놀이학습 담당자는 “매주 금요일은 어르신 학습자에게 내가 갈 수 있고,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써 평생학습관을 기억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성황리에 운영되는 노인놀이학습 <오늘부터 장기왕>은 매주 금요일,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11월까지 운영한다. 참여를 원하는 학습자는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